2021/10 3

자작 핸드 프레스 실사용 후기 2일차 - 이걸 업그레이드라고 해도 되나?

https://youtu.be/i5cpEl6pG40 나무 젓가락이 부족해서 오른쪽 받침을 왼쪽부분을 일부 잘라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칼을 누르는 부분이 약해서 긴 볼트를 잘라서 교체를 했습니다. 꽤 잘 됩니다. 왼쪽을 부분적으로 잘라 냈습니다. 나무 젓가락이 너무 부족해서 어쩔수 없는 결정이었습니다. 잘라낸 부분을 오른쪽에 붙여 주었습니다. 길 볼트의 머리와 날카로운 끝 부분을 잘라서 3개 준비했습니다. 칼을 누르는 부분을 타카핀을 펴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약해서 제거를 했습니다. 타카핀과 잘라낸 긴 볼트의 끝 부분은 위험하니 잘 싸서 버렸습니다. 수거 하시는 분들이 다치시면 안 되니까요. 준비한 긴 볼트를 다이소 에폭시로 붙여 줍니다. 타카핀을 제거한 자리에 에폭시로 붙여 줍니다. 테스트 삼아 ..

유튜버 2021.10.05

자작 핸드 프레스 실사용 후기 1일차 - 작은 톱니바퀴 만들기

https://youtu.be/ntp6tIncQDc 핸드 프레스에 적응할 겸 작은 톱니바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톱질이나 공업용 가위보다 훨씬 손이 편했습니다. 다만 약간의 보강이 필요해 보입니다. 프린트한 작은 톱니바퀴 도안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냈습니다. 잘라낸 도안 만큼 나무 젓가락을 붙이고 그 위에 도안을 붙여 주었습니다. 도안 위에 칼을 올려 놓고 핸드 프레스로 열심히 눌러 주었습니다. 하다보니 왼손보다는 오른손에 칼을 쥐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칼로만 다듬은 모습입니다. 줄로 거친 부분을 다듬어 주었습니다. 이제 꽤 볼만한 작은 톱니바퀴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런걸 아직 11번이나 더 해야 하지만 톱질이나 공업용 가위로 하는 것 보다는 손에 무리가 덜 갈거 같습니다. 나무 젓가락 특성상 내구성이 ..

유튜버 2021.10.05

층간소음 걱정 끝... 망치를 왜 써... 자작 핸드프레스로 한방에 해결...

https://youtu.be/ddH83QFeFfU 층간 소음 때문에 망치 사용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망치 대신 사용할 핸드 프레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작 과정을 브이로그로 남겨 놓았습니다. 칼로 나무 젓가락을 자르려면 큰 힘이 필요합니다. 저 정도 밖에 자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공업용 다목적 가위로 자릅니다. 하지만 절단면이 그리 이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핸드 프레스를 만들기로 해습니다. FreeCAD의 Part 워크 벤치로 대략적인 모양을 그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완성작... 저런식으로 나무 젓가락 위에 칼을 올려 놓고 프레스로 눌러주면 됩니다. 깔끔한 절단 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5일동안 기록한 브이로그 입니다. 다소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편집과 10배속 처리가 되어 있..

유튜버 2021.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