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VSDC 삽질독학] 인터페이스 확대, 축소 단축키들을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쏘리다이 2021. 8. 9. 19:00

https://youtu.be/d6jMHQZ6nds

영상을 편집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에 하나가 확대, 축소가 아닐까 합니다.

아이콘으로도 가능하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면 작업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쓸만한 단축키들을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이해한는데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전체 화면에서 +, - 가 붙어 있는 아이콘들은 3개, 그 중 2개는 같은 모양입니다.

화면 확대, 축소 기능을 하는 아이콘 입니다.

최적화 아이콘, 레벨 아이콘, -, 프로그래스바, +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는 +, - 만 적용됩니다.  Ctrl + 마우스휠로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 -, 100% 복원, work area 확대, -, 프로그래스바, +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work area 확대는 유용한 기능이긴 한데 work area 지정 단축키가 없어 마우스로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외 기능들의 단축키는 +, -/ 키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 키는 100% 화면으로 복원하는 기능과 연속으로 2번 눌러 이전 크기와 현재 크기를 왔다갔다 왕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Shift 누르고 사용하면 위, 아래로 모든 레이어가 동시에 길어졌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타임라인에서는 마우스휠 조합으로 몇가지 단축키들이 더 있습니다.

특정 블럭, 예를 들어 영상 블럭을 클릭하고 Shift + 마우스휠 조합으로 블럭의 크기를 확대, 축소 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시에 영상 블럭의 스냅샷을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trl + 마우스휠로 타임라인 위, 아래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좁아 터진 타임라인에서 사용하면 나름 나쁘지 않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타임라인 모드 변경해서 넓게 사용하는게 더 편하기는 합니다.

이상 확대, 축소와 관련된 단축키들의 설명이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