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튜버 윤페퍼님 영상] 꽤 괜찮은 '유튜버 되는법' 영상 1, 2편을 한번에...

쏘리다이 2019. 1. 9. 07:33

[#1편] 유튜버 되는 법📷ㅣ유튜브 시작의 모든 것🙆‍♀️[클릭하면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2편] 유튜버 되는 법📷ㅣ유튜브 시작의 모든 것🙆‍♀️[클릭하면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 마음가짐

"모든 초고는 쓰레기다 - 헤밍웨이"

캬~ 헤밍형님께서 명언을 남기셨네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천재거나 처음이라고 구라친거겠죠.  걱정할 시간에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라는게 모든 유튜버들의 의견이라니 따라해서 나쁠건 없지 싶어요.


■ 장비

삼각대랑 마이크 먼저 사라고 합니다.  근데 가격이 만만찮네요.  전 일단 패스 시작은 놀고 있는 핸드폰으로 끝입니다.  삼각대는 필요할라나 고정을 해야하니... 뭐 벽에 잘 세워 놓고 찍지 뭐... ㅎㅎㅎ


■ 채널관리

유튜브스튜디오 앱 설치하라고 합니다.  기본이라고 하네요.  근데 PC에서도 가능합니다.  그 전에 채널이란건 유튜브 계정을 만들면 영상을 올릴수 있는 채널이 기본적으로 가입할 때 이름으로 생성이 됩니다.  보통은 실명 가입을 하시기 때문에 실명 채널이 생기는데 추가적으로 채널을 만들어 그 채널을 기본채널로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채널로 '유튜브랩' 이라는 채널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도 한번 봐야 하니 다음 글에 정보 드리겠습니다.


■ 디자인적 요소

채널아트, 로고, 썸네일이라는 디자인적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이건 채널 꾸미기 정도로 이해하면 되실거 같습니다.

이게 아마도 제일 약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파워포인터로 가능한 채널을 알려는 주셨는데 그마저도 어려운 사람들이 있을텐데 어째야 할지... 당장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 그대로 버터봐야 할 거 같습니다.


■ 촬영 배경

문구점에서 전지를 구매해서 뒷 배경으로 사용하라고 합니다.  천이나 소품도 추천해 주시지만 이건 비용이 좀 되니 시작은 전지로...

그나저나 색전지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차후에 영상 편집 기술이 늘면 합성도 가능하니 파란색이나 녹색 전지가 있다면 그걸루 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크로마키'로 검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 카메라 조작법

전문장비 사용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것 또한 채널 정보를 주시는데 당장은 넘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이것만 꽤 오랜시간 공부를 해야 할 정도로 꽤 전문적인 부분이라 처움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편집

프리미어라는 툴이 있으나 비쌉니다.  당장은 무료 어플 또는 프로그램으로 잘라서 붙이는 정도만 하면 될 거 같습니다.


■ 노래 ,■ 효과음, ■ 무료 폰트

저작권이 걸려 것을 잘못 사용하면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행히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들이 있으니 검색해서 잘 살펴 보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무료인척 무료가 아닌 것들도 있으니 속지말고 잘 골라서 사용을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 영상 후기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