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튜브 영상편집] 뱁믹스로 영상편집에 자막 넣고 음악 넣고 하지만 제목에 오탈자는 어쩔...

쏘리다이 2019. 1. 9. 16:55

모바일 배그 자작 트리거로 유튜브에 영상을 이미 올렸습니다.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 하시길...

약속이행, 모바일 배그용 자작 클립 트리거 영상 공개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한 영상 시간이 15분까지 입니다.  그 이상은 전화인증을 받아야 한다네요.  트리거 만드는 방법을 찍다보니 30분이 넘게 찍었더군요.  처음엔 핸드폰 앱에 영상편집 앱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 그걸로 편집하려니 30분 넘는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 보았습니다.  프리미어나 베가스 같은 좋은 프로그램이 있지만서도 만만찮은 가격이라 그리고 내 놋북이 9년 전 모델이라 설치해도 버벅일게 뻔해 패스하고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알아 보았습니다.

곰믹스가 눈가 띄기는 했지만 최근 곰플레이어 쓰면서 자동으로 특정 사이트로 가 버리는 상업적인 기능 때문에 짜증이 나서 패스하고 뱁믹스를 설치했습니다.  근데 회원가입을 하라네요.  사실 회원가입 하고 쓰는걸 극혐하기 때문에 안하는데 유튜브 영상 업로드가 급해 간단한 절차만 밟고 가입을 했습니다.

뱁믹스는 실행시마다 로그인이 필요하더군요.  매번 로그인 해야 하나 했는데 자동 로그인 기능이 있네요.  실행을 하면 바로 영상 파일을 불러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상을 불러오면 영상편집, 배경음악/필터효과, 자막, 저장 이렇게 4개의 탭으로 된 화면이 보일겁니다.


탭 순서데로 작업을 하면 되도록 되어 있는데 처음 하는데도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기억해야 할 것은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기능인데 해당 클립의 시작과 끝을 조절해 주는 잘라내기 기능과 특정한 시간 기준으로 영상을 분리해 주는 나누기 기능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도 영상 편집에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첫 영상은 이 기능들을 이용해서 15분 안되게 자르고 붙이기만 써서 만들어 올렸고 오늘은 나름 로고에 자막과 음악까지 넣어 6분짜리 영상을 편집해서 업로드 해 보았습니다.

모배 트리거 만들기 (생에 첫 유튜브 영상 편집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