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튜브 캡쳐보드] 개비싼 캡쳐보드 없이 아이폰 모바일 배그 영상 캡쳐하기...

쏘리다이 2019. 2. 12. 22:11

이런글을 쓰기까지 많은 시간과 많은 빡침이 있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아이폰 6 플러스로 모바일 배그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고 싶었습니다.

캡쳐보드가 있어야 된다고 해서 폭검하니 개비싸더군요.

다른 방법이 있나 폭검중에 아이폰 자체 영상녹화 기능을 발견하고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첫 녹화를 하고 만세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이후 영상과 소리 싱크가 어긋나고, 녹화가 지 멋데로 정지되고, 심지어 게임화면이 멈춰버리는 현상 때문에 멘붕이 오더군요.

초기화도 해보고 설정도 바꿔보고 검색도 해 보았지만 낚시질만 당했습니다.

그러든 중에 내가 자체 영상녹화 기능에만 집착하고 있다는 생각에 앱을 알아 보았습니다.

먼저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후기에 많이 신경을 쓰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좋다는 후기 중에 있는 하나의 혹평 후기 때문에 앱을 선택하기 싫어지더군요.

삽질하는 시간이 아깝다는 반영이니 혹평 있으면 어떻게든 무마할 방법을 찾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잠시 글이 삼천포로...

그런 이유로 외국인들이 쓰는걸 찾아 보았습니다.

'ApowerREC' 을 많이 쓰는듯 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첫 영상부터 싱크가 맞지 않아 바로 지웠습니다.


그 다음은 'Game Screen REC' 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고 바로 이 글을 작성 중입니다.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이 없기를 바라며...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잘 됩니다.

사용자 환경은 'ApowerREC' 와 유사해서 크게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영상을 찍으면서 게임이 멈추는 현상도 없었고 녹화된 영상 싱크도 잘 맞았습니다.

한달 넘게 이거 때문에 고생한걸 생각하면 ㅋ~

이글 보시는 님들께서는 이런 고생 안하시기를 바라면 짧은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