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株式]

쿠팡, 지수 뚫고 하이킥!... 센트랄모텍, 동방, KCTC, KTH, 선익시스템, 미래생명자원, 인포마크

쏘리다이 2021. 1. 12. 16:00

떨어지는 지수 탓에 삼성전자마저 떨어진 가운데 쿠팡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관련주들의 상승이 눈부시다.

내일도 이어질지... 지수는 좀 올라라 제발...

센트랄모텍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테슬라 관련주.  그러나 테슬라 주가는 하락중...  미국내 급발진 조사청원이 기각 되기는 했으나 주가에는 영향을 끼친듯...  뿐만아니라 중국판 테슬라 니오가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기도 해 앞으로의 테슬라의 전략이 사뭇 기대된다.

동방

쿠팡 나스닥 상장 가능성 이슈가 동방을 연상으로 이끈 듯...  혹 내일도?

KCTC

쿠팡의 나스닥 상장 가능성 이슈가 이번엔 KCTC도 상한가를 만들었다.  쿠팡이랑 거래하는 회사는 모두 살펴야 할 듯...

KTH

이 종목도 쿠팡 덕을...  쿠팡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로 협업 관계를 맺고 있다.

선익시스템

플라즈마를 이용해 건식박막을 코팅하는 장비 및 제품 제조 업체로 OLED 증착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재무구조도 나쁘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투자를 하고 있는 업체로 보인다.

미래생명자원

쿠팡과의 펫사업 협업사로 상한가.

인포마크

AI스피커 등의 IoT, ICT 관련 스마트기기 전문업체.  CB의 주식전환으로 오버행이 현실화 되고 있지만 반대로 주식이 오를지도 모른다는 심리도 작용한 듯 보인다.

 

총평 : 쿠팡과 조금이라도 관계가 있는 주식이면 일단 줍줍해야 하지 싶다.  나스닥 상장 기대감 만으로 떨어지는 지수에도 관련주들의 상승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것으로 봐서 당분간 복지부동 하던 쿠팡 관련주들이 팡팡 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