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株式]

눈에 익숙해지면 보이려나... 주식 상따 나도 좀 맞아보자!!!

쏘리다이 2020. 10. 14. 04:16

2018년 6월 그때로 돌아 갈 수 있다면...

마눌님께서 하사하신 200만원으로 삼성증권 계좌를 만들게 되었다.

모의투자 어플로 해보니 주식 그거 별로 어렵지 않아 보였었다.(STEPS 우라질놈의 어플)

당시 날도 덮고 곧 복날이라 '마니커'에 몰빵을 했었다.

이후 매일 매일이 괴로웠었다.

내일은 오르겠지... 내일은...

복날인데 더 떨어진다.

그렇게 2년이 지났다.

중간에 유증도 받았었고 물타기 한다고 차도 팔았었다.(180만원 추가)

잔고 80만원... 그래도 주식판을 못 떠나고 있다.

주식 공부가 무색하게도 선택하면 내려 앉는다.  마치 누가 보고 있다가 장난치는 느낌이다.

계속 이러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오늘 첨으로 분할매수라는 걸 해 봤다.  겨우 80만원으로...(처음이다 -3,000)

이제는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

그래서 상한가 가는 종목을 매일 매일 기록해 볼 참이다.

왜 상한가를 갔는지... 눈에 익숙하면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