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雜食]

부트스트랩 5 독학 3일차 - 부트스트랩 스튜디오 살펴보기

쏘리다이 2022. 3. 20. 05:39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https://bootstrapstudio.io/docs/#the-application-window

 

Bootstrap Studio Docs | Bootstrap Studio

Tutorials and Guides about Bootstrap Studio, the revolutionary web design tool.

bootstrapstudio.io

영어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쉽게 보실수 있겠지만 영포자들은 번역에 기댈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오역이 많습니다.

그래서 나름 정리를 좀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공부하면 빨리 익힐수 있고 머리에 오래 남고 또...

암튼 도전 해 봅니다.

부트스트랩 버전에 따라 제공해주는 템플릿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빈 템플릿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빈 템플릿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컴포넌트 패널 (좌측 상단) – Studio, Online 2개의 탭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랍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들이 모여 있는 패널입니다.

오버뷰 패널 (좌측 하단) – 페이지의 구성 요소를 트리 형태로 보여 줍니다.

옵션 패널 (우측 상단) – 선택한 구성 요소의 옵션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외형(Appearance)과 움직임(Animation)탭 잠시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패널 (우측 하단) – 페이지, CSS, SASS 파일 및 디자인 이미지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폴더에 저장되거나 저장된 파일이 아니라 Export 될 환경을 미리보기 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에디터 패널 (중앙 하단) – HTML, Styles 2개의 탭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확장이 되고 별도의 창으로 분리도 가능합니다.  HTML 부분은 여타의 에디터처럼 코딩은 불가능합니다.  id나 class와 같은 속성을 추가할 수 있는 별도의 패널을 통해서만 코딩이 가능합니다.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규칙적인 코딩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스테이지 (중앙 가장 큰 영역) – 페이지의 보면서 구성요소를 드래그 앤 드롭하고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메인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