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VSDC 초간단 영상편집 인코딩까지 4분 2초 완료컷 - 슬라이드쇼 만들기 (마법사 활용법)

쏘리다이 2021. 8. 3. 03:14

https://youtu.be/iGWzpy1fxxE

VSDC에서 제공하는 슬라드쇼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서 초간단 초스피드로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Create slideshow 를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면 Files sequence wizard(파일 순서 마법사)가 열려 있습니다.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다양하나 간단히 탐색기창에서 영상을 선택해서 드래그 앤 드랍 하면 시퀀스창에 영상들이 배열됩니다.

장면 전환을 위한 효과들을 선택해서 영상과 영상 사이 화살표 위에 드래그 앤 드랍하면 효과들이 적용됩니다.

촬영한 영상에 잡음이 있어 제거를 해야 하는데 마법사 닫고 해도 되지만 마법사에서도 Properties...(속성...)창을 열 수 있어 바로 잡음 제거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구형 아이폰 6 플러스로 촬영을 하고 있는데 Audio effects > Filters > Gate 효과를 선택하면 잡음이 제거되고 촬영한 영상물 위주의 소리만 뚜렷하게 들립니다.

조금 불편한 것은 영상마다 해당 설정을 일일이 해 줘야 하는데 한번에 적용가능한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료인 프로 버전을 사용해 보지 못 한 터라 해당 기능 유무를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상황이라 해당 기능이 무료 버전에 적용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Apply settings 을 눌러 나오면 마법사에서 설정했던 내용이 타임라인에 배치 됩니다.

타임라인을 보면  Sprite 1 만 보일 겁니다.

Sprite 는 일종의 폴더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겁니다.

Sprite 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면 마법사에서 설정한 영상과 효과들이 여러 레이어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기능보다 빨리빨리가 목표이니 패스 합니다.

음악 파일을 가져오고 Sprite 의 길이만큼 줄이고 Audio volume-30 으로 변경합니다.

유튜브 무료 음원을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 -30 이 소리가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취이니 적당히 변경 하시길...

상단의 편집과정에서는 소리에 Fade Out 효과 주는게 빠져 있습니다.

완성된 영상에는 적용해서 인코딩을 했습니다.

완성된 영상은 아래 주소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b-oGnlRwJk2guXpQluZM6w

 

쏘리다이

안 좋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살기 위해서... 현재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VSDC'로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는 중입니다. 혹 정보 공유가 필

www.youtube.com

Export project 로 가서 영상을 인코딩 하겠습니다.

Change name... 을 눌러 인코딩할 영상의 경로 및 파일명을 변경해 줍니다.

그냥 인코딩을 하셨다면 탐색기창을 열어 '라이브러리 > 비디오 > 내 비디오' 에 가시면 프로젝트 이름으로 영상이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인코딩을 하기 위해서 Export project 를 누르면 프로버전 업그레이드 창이 뜨는데 놀라지 마시길...

창 아래의 Continue 를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 됩니다.

제가 편집하는 컴퓨터는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날에 버려진 놈입니다.

그런 똥컴에서도 VSDC 는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HD 영상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거기다 무료입니다. (광고 아님)

 

인코딩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유튜브에 올려주는 기능도 있는데 아직 설정을 안 했고 테스트를 해 보지 않은 관계로 패스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올리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No 해 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후 프로젝트 저장과 관련해서 드릴 말씀이 많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시간 되시면 제 채널이나 영상 구경 오셔서 글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구독이나 알림, 좋아요는 바라지도 않습니다.